Jay's Story

Jay의 소소한 이야기

Macbook Air ’12

leave a comment »

내가 사용하는 IT 기기들 중 가장 애착이 가고 마음에 드는 제품 Macbook Air ’12

이 제품에 들어가는 SSD를 내가 담당해서 우리 회사 SSD 제품을 넣기 위해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정말 까다로운 Apple 친구들을 만족시켜 가면서 결국 성공시킨 project였기 때문에 더욱 애착이 간다. (Cupertino를 몇 번이나 왔다갔다 했는지, 시간에 쫓겨 숨 넘어갈 뻔한 일도 많았고 각종 issue들 해결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가슴을 졸였었는지 이제는 추억이구나 ㅎㅎ 물론 지금도 똑같이 그러고 있긴 하지만..)

뭐 앞으로 계속해서 새로운 Macbook Air 모델들이 나오겠지만 일단 이 제품은 Macbook Air로서는 처음으로 SATA 6Gbps를 채택한 제품으로 현존 Air 중 storage 속도가 가장 빠르고 기타 시중에 나와 있는 SSD를 탑재한 어느 제품보다는 빠르다고 난 자신 할 수 있다. 디자인 관점에서야 말하지 않아도 모든 분들이 이미 잘 아시리라 생각한다.

<나의 Macbook Air ’12 13″ 모델>

169

172

Macbook Air 시리즈는 SSD 역사에서도 빼 놓을 수 없는 제품이다. SSD의 대중화에 단일 모델로는 가장 큰 공을 세운 제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실 난 Mac OS를 사용하지 않는 Windows user지만 (음…반쪽짜리 맥북 고객?) 여튼 맥북 에어를 쓰면서 너무 만족하고 있다.

1. 디자인 + 외관

최근의 인민/빈민에어도 그렇고 이 제품 이후에 수도 없이 많은 맥북에어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또는 그대로 베낀 제품들이 나왔고 요즘 대세인 울트라북의 원조도 사실 맥북에어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만큼 노트북 역사에서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내가 이 제품 쓰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멋지고 성능 좋고 가볍고! 노트북에서 더 이상 무얼 바라랴?)

2. 사용의 편리성

사실 Mac OS를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 Macbook Air의 여러 장점을 못 살리고 쓰고 있다. Facetime 정도? ㅎㅎ 쓰고 있는 실정…그런데 한 번 OS를 새로 설치해야 할 일이 있었는데 그 과정에서 감동먹었다. Windows OS를 설치한다고 생각해 보자, 정품 CD 또는 그에 준하는 뭔가가 있어야 하고 직접 설치를 일일이 다 해 줘야 하는데 반해 Macbook Air의 경우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초기화 한 후에 자동으로 Mac OS를 내가 처음 에어를 샀을 때와 동일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그것도 무려 몇 분 만에!). 애플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지독하게 유저 입장에서 생각하고 디자인하고 서비스한다는 것! 정말 감동의 순간이었다.

3. 성능

Mac OS를 사용했다면 더욱 최적화된 성능을 낼 수 있었겠지만 Windows에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인다. 가장 중요한 부팅 순식간이고 파일 카피, 실행 등 뭐 거칠 것이 없다. USB도 3.0 지원해서 각종 기기와 연결 시에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

<뿌듯하고 아름다운 주 디스크 성능 ㅋ>

윈평가

4. 배터리

밖에 들고 나가서 사용할 때 배터리 걱정 한 적 없다. 가끔씩 커피점이나 기타 외부에서 블로그 쓰거나 문서 작업 등 할 일이 있을 때 파워 어댑터를 들고 다니는 것도 일이다. 보통 스펙상 배터리 시간은 믿을 게 못 되고 일반적으로 6시간 넘게 가는 노트북이 현재 있을까 모르겠다. 일단 내 Macbook Air는 경험상 대략 6시간은 거뜬한 것 같다. 보통 6시간 넘게 밖에 앉아 있을 일은 거의 없으니 배터리 걱정 할 필요는 없는 셈.

Windows user라서 처음에 잠시 고민한 적도 있었으나 결론적으로 사용해 보면서 너무 만족스럽다. 만약 windows user라서 맥북에어 괜찮을까?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런 고민은 안 하셔도 될 듯..

Written by Jay (Jae Hyun) Park

2013/02/23 , 시간: 13:58

New Technology에 게시됨

Tagged with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