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Story

Jay의 소소한 이야기

지킬박사와 하이드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leave a comment »

‘지금 이 순간 – 조승우’와 ‘This is the moment’는 내가 좋아하고 즐겨 듣는 노래 중 하나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 나온 너무도 유명한 곡들이다.

사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너무나 유명하지만 막상 오리지널 책에 대해서는 별로 들은 바가 없었기 때문에 실제 내용은 어떤 것이었나 궁금했었다. 마침 오늘 기회가 돼 지킬 박사와 하이드 책을 읽게 됐는데 뮤지컬과는 내용이 좀 달랐으나 인간의 이중성에 대해 매우 길고 자세히 묘사가 돼 있었다. 1800년대 당시로선 이중인격이란 개념 자체가 없었을 것이었으므로 그만큼 이 얘기는 충격적/혁신적이었을 것이고 그로 인해 사회적으로 많은 이슈화가 되고 인기를 끌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도 창의적인 소재인데 어떻게 작가는 당시에 이런 책을 쓸 수 있었을까?

(작가는 평생 선과 악의 대립, 천부적인 악행, 도덕적 모호성 등에 관심이 많았었다고 한다. 별로 행복한 삶을 살지는 못했던듯…)

지킬박사와하이드

인격적 이중성과는 다른 문제이지만…

사실 나도 가끔씩 동일한 잣대가 아닌 기준으로 판단과 행동을 할 때가 있다. 인간이기 때문에 그럴 수 있는 것인지? 그렇다면 인간은 누구나 다 이런 본성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내가 아직 미성숙한 인간이기 때문에 그런 것인지? 고민을 해 볼 문제다.

Written by Jay (Jae Hyun) Park

2013/02/10 , 시간: 22:32

Live! Learn! Think!에 게시됨

Tagged with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