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Story

Jay의 소소한 이야기

킹메이커 – 김진명

leave a comment »

개인적으로 남들이 하는 정치에는 큰 관심이 없고 그러다 보니 자연히 잘 보지도 않게 되고 결론적으로 모르는 게 많다. 최근에 킹메이커란 영화를 우연히 봤는데 또 우연히 내용상 전혀 상관 없는 킹메이커란 책을 발견해 보게 됐다. 일단 제목이 거창하기도 했고 한미간 대선의 이면에 숨겨진 비밀들이란 문구에 흥미를 느껴 보기 시작했는데 지루할거란 예상과 달리 재미있게 단순에 읽었다.

킹메이커

결론적으로 내 관심 분야는 아니지만 재밌게 읽었다. 실존 인물들이 막 튀어나오고 객관적 사실들에 의거한 작가 나름의 그 이면에 숨겨진 상상(?)을 토대로 한 정치판 얘기들이 많이 나오는데 사실 유무를 떠나 정치라는 것도 어떤 면에서는 재밌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 이전에 씌여진 책인데 예비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된 현 시점에서 작가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하다.

어디까지가 사실이고 어디까지가 허구인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작가의 나름의 논리 있는 분석이 재미있고 신선했다. 정치를 잘 아시는 분들한테는 신선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이런 책들을 보면 작가들이 책 한 권을 쓰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자료를 모으고 얼마나 많은 준비를 하는지 궁금하다. 구상만 하고 술술 써지지는 않을테고 사람들도 많이 만나보고 역사적 fact와 그에 대한 다양한 관련인들의 분석을 토대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해서 쓰는 것일 텐데 쉽지 않겠단 생각이 든다. 이런 류의 책을 쓰는 건 쉽지 않을 테고 평생 살면서 책은 한 권 내 보고 싶은데 만약 쓰게 된다면 결국 Mickey Kim의 ‘꿈을 설계하는 힘’ 이런 종류의 책을 나중에 쓰게 되려나? ㅎㅎ (물론 쓰게 된다면 영광이겠지만^^)

Written by Jay (Jae Hyun) Park

2013/02/09 , 시간: 18:44

Live! Learn! Think!에 게시됨

Tagged with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