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Story

Jay의 소소한 이야기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 김수영

with 2 comments

회사에서 교보와 계약해 서비스하고 있는 교보문고 e-Book 대여 서비스를 통해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를 지난 주말간 단숨에 읽었다.

이런 책을 보면 참 긍정적이고 희망찬 에너지를 충전하는 느낌이다. 사실 비슷한 내용의 책들이 많기도 하고 많이 읽기도 했고 하지만 그렇더라도 다시 한 번 나를 자극시킬 수도 있고 다른 걸 다 떠나서 이런 책은 나를 신나게 만들어 좋다.

멈추지마다시꿈부터써봐

간단한 줄거리는 주인공은 열악한 환경에서 자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결국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으며 아직도 직접 써 놓은 꿈들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고 있다는 내용이다. 이것은 NLP라고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된 방법인데 언어와 행동의 상호 작용을 이용한 것으로 여러 다른 책에서도 몇 번이나 접했던 내용이었다. 그 때마다 정리해서 내 꿈들을 한 번 써 보자 했었는데 에고 아직도 못 했구나…

* NLP(Neuro Linguistic Programming) 신경언어프로그래밍: 인간의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신경 체계와 그 신경 체계에 영향을 주는 언어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목표 성취와 태도 및 행동 변화까지 가능하게 한다는 이론

이 외에도 몇 가지 인상깊었던, 나한테 와 닿은 생각들

1.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터이자 투자자이자 블로거이며 또한 기업가이자 여행가입니다”

살면서 꼭 한 가지만 하면서 살 필요는 없다, 여러 개를 목표로 하면서도 충분히 멋지게 살 수 있다.

나를 위와 같이 소개할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진 일인가? 하고 싶은 게 있다면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시작해 보자.

2. 내가 만든 벽 깨기

사람들은 안 될 거야 불가능해 하며 해 보지도 않고 지레 겁먹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는 시도하고 부딪혀서 미친 듯이 노력하면 되지 않는 일은 없다.

그리고 어려운 환경일수록 사람들은 더 큰 능력을 발휘하는 법이다. 한국인이라서 안 된다고? 소수자라서 안 된다고? 실제로 소수자인 경우 어려운 환경에 있는 경우 더 노력하기 때문에 더 성공할 가능성이 많다. 미국 사회를 좌지우지하는 유태인들,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잘 적응해 부를 축적한 중국 화교들이 좋은 예이다.

3. 미래를 조정하는 것은 내 자신 안에 있다.

4. 남이 변하지 않음을 탓하거나 불평만 하지 말고 나 자신이 변하면 상황이 바뀐다.

내 주위에도 보면 항상 이래서 저래서 불만인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을 만나면 매번 한숨만 쉬면서 불평만 하는데 덩달아 나까지 디프레스 된다. 불쾌한 만남이다. 매번 상황을 탓하면서 좌절감을 느끼고 그러면서도 그 상황을 벗어날 생각은 하지 않는다. 정말 답답하다. 내가 바뀌던지 내가 변하던지 하면 상황은 충분히 바뀔 수 있다. 적어도 노력은 해야하지 않을까?

5. 가지 않은 길도 표지판을 세우면 길이 된다.

이번 설에는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일들도 써 보고, 5년 단위, 10년 단위의 계획도 차근차근 세워서 적어봐야겠다. 급한 일로 인해 일단 출근해서 일부터 마무리 짓고…ㅜ.ㅜ

Written by Jay (Jae Hyun) Park

2013/02/09 , 시간: 10:21

Live! Learn! Think!에 게시됨

Tagged with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Be Happy에서 이 항목을 퍼감.

    이대표

    2013/02/26 at 18:17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